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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영규정

공동실험실습관 운영규정
제정 1990. 08. 13
개정 2018. 02. 28
개정 2018. 05. 18
    제1조(목적) 이 규정은 전북대학교에서 공동으로 필요한 고정밀 고가의 기기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인증관련 업무를 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고, 기기의 활용도를 높이며, 교육 및 연구의 질을 향상시키려고 설립된 전북대학교공동실험실습관의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    제2조(명칭) 이 실험실습관은 전북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(이하 “공동실험실습관”)이라 한다.
    제3조(직무) 공동실험실습관은 다음 각 호의 직무를 수행한다.
  • 1. 공동실험실습용 기기의 관리 운영
  • 2. 공동실험실습용 기기의 구입, 설치 및 공동 이용
  • 3. 기기 운용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
  • 4. 분석 인증에 관한 사항
  • 5. 산학협동 연구를 위한 기기 이용
  • 6. 기타 공동실험실습관의 운영에 관한 사항
    제4조(관장)
  • ① 관장은 자연과학계열 부교수 이상의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하고 임기는 2년으로 하되, 연임할 수 있다.
  • ② 관장은 공동실험실습관 업무를 총괄한다.
    제5조(조직)
  • ① 공동실험실습관에 행정실, 기획홍보팀, 분석기기지원팀, 교육연구지원팀을 두고 담당업무는 관장이 따로 정한다
  •      1. 행정실에 행정실장 1인 및 각 팀에 팀장 1인을 둘 수 있다. (18.02.28)
  •      2. 행정실장은 직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한다. (18.02.28)
  •      3. 팀장은 공동실험실습관 직원 중에서 관장이 임명한다. (18.02.28)
  • ② 특성화캠퍼스에 분관을 둘 수 있으며, 분 관장은 본교 부교수 이상의 전임교원 중에서 관장의 추천으로 총장이 임명하되, 임기는 2년으로 한다. (신설18.02.28)
    제6조(운영위원회 설치 및 구성)
  • ① 공동실험실습관 운영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운영위원회(이하 “위원회”라 함)를 둔다.
  • ②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11인 이상 15인 이하로 구성하며, 교무처장, 학생․취업처장, 산학연구처장, 사무국장, 기획조정본부장 및 분관장을 당연직위원으로 하고, 위원장은 관장이 된다.
  • ③ 위원은 전임교원 및 외부(산업체 및 연구소) 인사 중 관장의 추천으로 총장이 임명 또는 위촉한다. 다만, 전체 위원의 30% 이내를 외부 인사로 할 수 있다.
  • ④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, 연임할 수 있다.
    제7조(위원회의 기능)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.
  • 1. 공동실험실습관 운영 기본계획
  • 2. 공동실험실습관 제 규정의 개정 및 폐지
  • 3. 공동실험실습관 예․결산에 관한사항
  • 4. 기자재 선정
  • 5. 기타 운영에 관한 중요 사항
    제8조(위원회의 회의)
  • ① 정기회의는 매년 2회 개최하고, 임시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개최한다.
  • ② 위원회의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.
    제9조(재정) 공동실험실습관의 재정은 일반회계, 대학회계 및 기타 수입금으로 한다.
    제10조(교육과정 운영) 관장은 기기운용에 관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.
    제11조(수수료 등 징수)
  • ① 관장은 공동실험실습관에 자료 분석을 의뢰하는 자에게 자료의 관리, 분석 또는 판독 등에 따른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다.
  • ② 수수료는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관장이 따로 정한다. 다만,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다.
    1. 의뢰자가 기기를 직접 사용할 경우
    2. 협력 또는 협약에 따른 경우
    3. 기타 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
  • ③ 관장은 교육과정 운영경비, 실험실습재료비 및 강사료 등 교육에 필요한 교육비를 징수할 수 있다.
    • 제12조(운영세칙) 공동실험실습관의 운영에 필요한 세부 사항은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관장(분관장)이 따로 정한다. (18.02.28)
공동실험실습관 운영세칙
제정 1990. 08. 13
개정 2018. 02. 28
개정 2018. 05. 18
    제1조(목적) 이 운영세칙은 전북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운영 규정 제12조에 의거 공동실험실습관 운영에 관한 세부 사항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.
    제2조(이용자 자격) 공동실험실습관의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자의 자격은 다음의 각 호와 같다.
  • 1. 본교의 교·직원
  • 2. 지도교수의 확인을 필한 대학원생
  • 3. 소속학과 학부·과장의 확인을 필한 학부생
  • 4. 소속기관 책임자의 확인을 필한 타 기관 및 산업체 소속의 연구자
  • 5. 기타 관장이 인정하는 자
    제3조(이용절차)
  • ① 시설 이용 시는 사전에 인터넷에 의거 신청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.
  • ② 분석시료는 전처리를 끝낸 것으로서 분석기기로 직접 처리가 가능하여야 한다. 단 불가피하게 시료 전처리 및 분석방법 개발과 관련하여 상호 협의하여 일정 금액의 전처리 및 상담료를 청구할 수 있다.
  • ③ 이용자가 기자재를 사용하는 중에 기기의 분실, 고장을 가져왔을 때는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해당 연구자와 확인 자에게 변상조치를 할 수 있다.
  • ④ 기자재를 수리 하기 위하여  관외로 반출 할 때는 기자재의 반출 전·후 담당자의 검사를 필한 후 기자재 반출신청서를 제출하여 관장의 승인을 받은 후 대여 또는 반출하여 사용할 수 있다
  • ⑤ 실험·실습 기자재 견학 시에는 견학하기 3일전에 실험·실습기자재견학신청서(별첨3) 에 의거 신청하고 관장의 승인을 얻은 후 견학할 수 있다.
  • ⑥ 실험실습 기자재 교육 신청시에는 담당자와 상의하여 1개월 전에 실험실습기자재 교육신청서(별첨 3)에 의거 신청하고 관장의 승인을 얻은 후 교육할 수 있다.
    제4조(분석시간 및 시험 분석료)
  • ①각 실의 시험분석시간은 근무일 기준 10:00~18:00 으로 제한 한다. 단, 기기를 직접 시험 분석 시 사전에 인터넷에 의거 신청하여 승인을 받은 후 분석시간의 연장이 가능하다.
  • ② 기기 담당자는 근무시간외 기기 이용대장에 의거 사용 내용 결과를 최종 확인하여야하며, 실험실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항에 대해 책임을 져야한다..
  • ③ 근무시간 외에 기기를 직접 이용 시에는 이용료의 20% 범위 내에서 할인할 수 있다.
  • ④근무시간 외에 기기를 이용 시에는 이용료의 100%를 할증할 수 있다.
  • ⑤운영중인 5천만원 이상 고가기자재를 관리전환한 교원들에 한하여 3년 무료 사용을 허가하되 3년 이후에는 사용료를 청구한다.
    제5조(이용제재)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관장이 퇴실을 명할 수 있다.
  • 1. 기 제출된 이용신청서의 내용과 다른 목적으로 기기 및 시설물을 이용할 때.
  • 2. 기타 업무상 혹은 위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.
  • 3. 기기 이용료를 3회 이상 미납 시는 이용료 납부 독촉 공문을 발송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기기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.
    제6조(기술전문인력) 규정 제4조 제3항에 의한 기술전문인력은 예산이 허용되는 범 위 내에서 계약직으로 채용할 수 있다.
  • 1. 기술전문인력의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자로 한다.
  • 2. 기술전문인력의 임용은 공무원임용규정에 준 한다.
  • 3. 기술전문인력의 보수 및 계약 기간은 계약 시 관장이 따로 정한다.
    제7조(시험의뢰 및 성적서 발급) ① 규정 제3조 제4호에 의한 인증에 관련된 시험 의뢰 및 성적서 발급은 인증과 관련된 법 규정에 따른다.
    제8조 이 운영세칙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관례에 준 한다.

부 칙


이 개정 운영세칙은 2018년 4월 25일 부터 시행한다.